2025/04/10 3

협상의 기술 11회 시나리오 예상

아래 내용은 협상의 기술 11회 공식 예고편을 기초로 구성한 예상 시나리오입니다. 1. 감사실 조사 시작 감사실 회의실 문이 무겁게 닫히는 소리와 함께 윤주노 팀장은 긴장된 표정으로 자리에 앉는다. 마주 앉은 감사실 직원의 눈빛에는 이미 모든 것을 알고 있다는 자신감이 엿보인다. "점보 제약이라고 들어봤어요? 이거 숨기려고 돌아온 거네. 그 M&A 하다 보면은 의혹이 많죠. 다 의심하는 건가, 팀장님?" 감사실 직원의 말에 윤주노의 표정이 굳어진다. 점보 제약, 그가 산인그룹으로 돌아오기 전 근무했던 회사의 이름이 불쑥 등장하자 그의 호흡이 가빠진다. "점보 제약과 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제가 왜 그걸 숨겨야 합니까?" 윤주노가 단호하게 대답하지만, 감사실 직원은 비웃듯 서류 한 장을 테이블 위에..

카테고리 없음 2025.04.10

헝가리 꽃시계 지기 이야기

부다페스트의 한 공원에는 아름다운 꽃시계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꽃시계를 돌보는 미클로시 할아버지가 있었죠. 그는 40년 동안 이 특별한 시계를 관리해 왔습니다. 꽃시계는 다양한 꽃들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각각의 꽃들은 정해진 시간에 피어나고 지곤 했습니다. 미클로시의 손녀 릴리는 할아버지의 일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할아버지, 이제는 디지털시계도 있고 스마트폰도 있는데, 왜 이렇게 관리하기 어려운 꽃시계를 계속 돌보시나요?" 미클로시는 릴리의 손을 잡고 이른 아침 공원으로 데려갔습니다.  새벽 4시, 달맞이꽃이 활짝 피어났습니다. "보렴, 우리의 하루가 시작되는구나." 미클로시가 말했습니다. 6시가 되자 금잔화가 눈을 떴고, 8시에는 과꽃이 화사하게 피어났습니다. 정오가 되자 해바라기가 태양을 향..

싱가포르 '결정 리터러시' 교과목 신설이 의미하는 것

디지털 세대의 결정 불능 증후군 짬뽕과 짜장면 사이에서 선택하는 문제는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봤을 겁니다. 단순해 보이는 이런 선택도 의외로 많은 사람들에게 쉽지 않은 문제죠. 또한 혼자 식사할지, 누군가와 함께할지에 대한 고민도 마찬가지입니다. 함께 먹는다면 누구와 식사할지 결정하는 것 역시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은 문제일 수 있습니다. 2025년 3월, 싱가포르 북부의 한 초등학교. 10세 앤시아 양은 점심시간에 친구들과 놀이터에 갈지 도서관에 갈지 15분 동안 망설이다 결국 교실 구석에서 혼자 밥을 먹었습니다. 이 같은 일상적 선택조차 힘겨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은 싱가포르 교육부가 '결정 리터러시' 과목을 신설한 배경입니다. 2024년 하버드대 연구에 따르면, 디지털 세대 아동의 결정 소요 시간은 20..

경제이슈 2025.04.10